목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목감기에 좋은 음식 드셔보세요. 안녕하세요. 앤그로밋이예요. 오늘은 환절기 반갑지 않게 찾아오는 목감기 예방을 위한 목감기에 좋은 음식과 목이 부었을 때 목감기 빨리 낫는법에 대해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따뜻한것 같으면서도 갑자기 추워지는 요즘이죠. 이처럼 일교차가 심하거나 추운 날엔 감기 중 에서도 특히 목감기에 잘 걸리게 되는데요.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일 때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게 되면 고통스런 목감기에 걸리게 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듣는 편도선은 호흡기 초입부에 위치해 있는 기관이기 때문에 감기나 알레르기에 가장 많이 노출이 되는데요. 날씨가 갑자기 추워진다거나 나쁜 공기를 접하면 가장 먼저 반응이 일어나는 이유도 편도선이 공기를 많이 접하는 위치에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흔히 목감기라 부르는 급성 편도선염은 아이들의 경우 편도가 성인에 비해 비대하기 때문에 급성편도선염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구요. 목감기는 초기 치료를 잘 하게 되면 큰 문제는 없으나 제대로 치료하지 못하면 기관지염, 폐렴 등의 만성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해요. 때문에 평소 예방과 함께 혹.. 목감기가 찾아왔다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데요. 감기로 인해 목이 부었을 때  목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목감기 빨리 낫는법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

 

목감기는 왜 생기는 걸까?

목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한 상기도 감염이나 세균의 2차 감염 또는 세균의 직접 감염이 편도에 발생하여 생길 수 있고 기후 변화, 과로, 과음, 과식, 비강 및 부비동 수술 후 등에 의해서도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로 환절기나 겨울철의 아동들, 공부에 지친 중고생과 수험생, 사회생활에 시달리는 청년층에게 흔히 발생하는데요.. 목감기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인후통, 전신 권태 및 고열이 가장 많고, 그 외에 두통, 이통, 관절통, 인두 건조감이나 심하면 음식물을 넘기기 힘든 통증과 언어장애, 구강악취를 보이기도 한답니다.

만성 편도선염 같은 경우에는 보통은 증상이 없거나 경도의 인두통, 이물감, 기침 등을 호소하는데 급성화되면 심한 증상을 나타내거나 편도 비대가 심해져 음식물을 삼키기 어렵거나, 코 및 구강호흡의 장애를 일으킬 수 있고 여러 전신 감염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목감기 빨리 낫는법!

우선 목감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모과가 있는데요

모과는 목감기나 기관지 질환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흡연자에게도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흡연자의 경우 담배로 인해 폐와 기관지에 무리가 생겨 자주 목이 쉬거나 가래가 낄 수 있는데 이 때 모과차를 꾸준히 마시면 좋다고 하네요. 모과는 생 과일로는 먹기 힘들기 때문에 설탕에 절여 모과차로 마시거나 술로 담가 먹으면 좋은데요. 모과의 에는 감기, 천식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다수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씨를 빼지 말고 담그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복숭아나 바나나  배 등의 흰색이나 옅은 노란색을 띠게 만드는 색소인 안토크산틴은 바이러스에 대한 신체 저항력을 키워 면역력을 높여 주고 유해물질을 방출하는 효과가 있어 목감기에 좋은 음식인데요..

목감기에 좋은 음식인 는 고혈압을 유발하는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주어 부종을 가라앉히는 루테올린이라는 생리활성물질이 있어 기관지를 확장시키고 기침을 가라앉히며 가래를 삭혀 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매실 또한 목감기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열을 내리고 부은 목을 가라앉혀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고 감기 예방은 물론.. 피로 회복에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따뜻한 유자차를 마시면 목감기나 기침 감기에 좋은 효과를 볼 수 가 있는데요.. 칼슘과 비타민 B1, B2 및 C가 풍부하고 함유된 구연산이 피로회복, 식욕증진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또 평소에 보리차처럼 자주 마시면 손발이 찬 냉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목감기에 걸렸을 때 생활습관 개선으로 목감기 빨리 낫는법

같은 환경에 있더라도 감기에 걸리는 사람과 걸리지 않는 사람이 있죠. 이는 면역력이 높은 사람은 외부 바이러스 등이 침입해도 버텨 낼 수 있지만 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은 쉽게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때문인데요.

 

목감기의 경우 심해지면 성대와 이를 둘러 싼 후두에 염증이 발생하는 후두염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소금물로 자주 입 안을 씻어 내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며 지나치게 큰 소리를 내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어떤 병이든 과로와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적절한 휴식과 금연.. 꾸준한 운동이 필요한데요. 산에 올라 맑은 공기를 마시는 등산은 폐 기능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좋은 운동이 된답니다.

 

바이러스는 손에서 손으로 옮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외출 후에는 비누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어 주는 것이 중요하고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해 편도선을 보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답니다. 또한 목감기는 온도와 습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가디건이나 재킷 등 겉옷을 준비해 온도가 지나치게 차이 나지 않도록 하며 건조한 날씨에는 가습기를 사용하여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갈수록 따뜻해지는 봄 기운이지만 자칫 방심하다간 반갑지 않는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때문에 이럴때 일수록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하고 몸에 좋은 음식과 꾸준한 운동으로 감기없는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 목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좋은 목감기에 좋은 음식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