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야기

허벅지 살빼는 운동 실천해요

앤그로밋 2017. 8. 14. 10:13


집에서 할 수 있는 허벅지 살빼는 운동 엉덩이 살빼는 운동법 3가지


짧은 반바지나 치마를 자주 입게 되는 여름만 되면 살찐 엉덩이와 허벅지 때문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죠. 엉덩이와 허벅지는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대표적인 부위며 또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도 잘 생겨 미관을 해치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엉덩이와 허벅지 살은 평소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해요 

순간적인 다이어트가 아닌 꾸준한 운동을 통해 군살 하나 없는 늘씬함을 유지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렇다면 지금부터 소개할 허벅지 살빼는 운동에 주목한다면 이를 실천할 수 있는데요. 엉덩이 살빼는 운동이면서 허벅지 살빼는 운동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을 넘어 '탄탄한 허벅지'를 갖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탄탄하고 건강미 넘치는 엉덩이와 허벅지를 만들어 줄 운동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1. 버피 테스트 




악마의 운동으로 불리는 '버피 테스트'는 짧은 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해주는데요. 버피 테스트는 자세가 매우 중요하다고 해요. 방법은..

1. 두 손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바닥을 짚습니다. 

2. 이어 두 발을 붙이고 뒤로 보냈다가 제자리로 돌아오며 점프를 합니다. 

만약 층간 소음이 걱정된다면 이 동작을 다섯 단계로 나눈 '워킹' 버피 테스트를 하면 된다고 해요



2. 런지 

런지는 대표적인 다리 운동 중 하나로 허벅지와 엉덩이에 탄력을 주어 허벅지 살빼는 운동으로 좋습니다. 자신의 체중을 이용해 하는 운동이어서 충분한 자극을 느낄 수 있지만 더 강한 운동 효과를 원한다면 덤벨이나 바벨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런지는 등과 허리가 똑바로 펴진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90도로 구부리고 왼쪽 무릎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몸을 내립니다. 이어 하체의 힘을 이용해 처음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 동작을 반복해서 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팔 벌려 높이뛰기 

팔 벌려 높이뛰기는 쉬우면서도 효과적인 전신 운동인데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1. 차렷 자세에서 점프하면서 두 팔을 양옆으로 올리고 두 발을 벌려서 착지합니다.

2. 다시 점프하며 차렷 자세를 하고, 점프를 하면서 앞선 동작을 계속 반복해줍니다.

본 운동 전에 워밍업 운동으로 해주면 매우 좋고 30분하면 230kcal 정도가 소모된다고 하니 적극 활용해 보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