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야기

몸 속 지방을 태우는 음식 7가지

앤그로밋 2018. 8. 12. 02:08

 

'굶지 말고 먹어라' 먹기만 해도 몸 속 지방을 태우는 음식 7가지


평생숙제라 불리는 다이어트를 시작함에 있어 운동과 함께 절대 빠져서는 안되는 것이 바로 식단조절이죠. 하지만 살과의 전쟁에 임하는 많은 분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것이 음식 조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아무리 열심히 운동을 해도 먹는 것이 조절이 되지 않는다면 다이어트 자체가 말짱 도루묵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때문에 식단조절에 신경써야 하며 음식도 알고 섭취해야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 그 중 씹는 것만으로도 지방을 태워주는 착한 음식 7가지가 있다고 해요. 

씹는 그대로 신진대사가 활성화되며 높은 열 발생을 통해 연소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지방을 태우는 음식들을 잘 활용해 즐겁게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실천 해 보는 건 어떨까요? 미국 생활정보잡지 '쿠킹라이트'가 특별히 몸 속 지방을 태우는 음식7가지를 소개했네요.


1. 베리류

라즈베리, 블루베리, 딸기 등 베리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체내 독소 배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더 없이 좋은 식품이라고 해요. 또한 베리류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 피부 미용은 물론 각종 질병과 노화를 막는데도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딸기에는 피로 회복, 면역력 증강, 피부 미용에 효능이 있는 비타민C가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나 함유돼 있다고 해요. 베리류는 시리얼이나 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2.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은데 단백질은 소화가 될 때 발열 효과가 높기 때문에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이 되구요. 또 근력 운동 이후 단백질 섭취는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기초대사량 증가와 탄탄한 몸매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매일 24온스의 무지방 요거트를 먹은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뱃살이 81%나 더 빠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는데요. 지방을 태우는 음식인 그릭 요거트는 블랙베리나 블루베리를 곁들여 섭취하면 더 좋다고 하네요.


3. 오트밀과 현미

섬유질은 내장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건강관리 및 다이어트시 각광받는 식품군이라고 해요. 곡물에는 섬유질이 풍부한데 특히 오트밀과 현미는 정제된 곡물보다 2배 더 많은 섬유질이 들어 있어 칼로리를 태우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 중 현미는 섬유소가 풍부해 적은 양을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우리 몸이 저장된 지방을 태워 에너지를 만드는 것을 돕는다고 해요.



4. 녹차·우롱차

커피도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칼로리가 없는 녹차나 우롱차 역시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루에 여러 번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되는데 녹차 속 카테킨 성분이 체내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주고 특히 복부의 지방 분해를 촉진하기 때문이라고 해요.'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보고서에 의하면 녹차를 하루에 4컵씩 마시는 사람은 8주동안 약 3kg이 감소됐다고 하는데 평상시에 끓인 녹차를 냉장고에 보관해 두고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5. 참치와 연어

참치와 연어에는 많은 단백질과 오메가3가 함유돼 있는데 특히 오메가3는 호르몬을 조절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살코기를 발라내 샐러드에 곁들여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6. 콩

콩에는 비타민, 단백질, 철, 인 등 우리몸에 필요한 요소가 많이 들어 있는데 철분이 부족할 경우 우리몸의 신진대사가 느려져 칼로리를 소모하는 속도가 느려진다고 해요. 따라서 콩 종류의 식품을 꾸준하게 섭취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좋다고 해요.

 


7. 매운 고추

고추는 캡사이신 성분 때문에 대표적인 지방을 태우는 음식으로서 음식을 먹을 때 고추나 매운맛이 나는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고추를 섭취하면 기초 체온이 올라가는데 기초체온이 올라가면 더 많은 지방이 타게 된다고 해요. 미국 와이오밍대학 연구팀은 고추 속 캡사이신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해로운 백색지방이 에너지를 태우는 갈색지방으로 변화하는 데 도움을 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밝혔으며 또 위를 자극해 소화액의 분비가 촉진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추는 생으로 먹거나 말린 것, 요리에 넣어 먹거나 가루를 낸 것 등 어떤 방법으로 섭취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 버튼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