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야기

운동없이 살빼는 방법 5가지

앤그로밋 2018. 8. 20. 07:00

 

살 빼는 건 어렵다? 운동없이 살빼는 방법 5가지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는 모든 여성들이 간절하게 바라는 것들 중 하나죠. 매끈한 몸매를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바쁜 현대인들에는 결코 쉽지만은 않아 포기하기가 일쑤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전쟁이라고 표현될 만큼 치열한 다이어트 생활 속에서 살은 빼고 싶은데 너무 바빠서 또는 땀을 내면서 운동하기가 벅차다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살을 빼는 방법을 실천해 보면 어떨까요? 미 시사주간지 타임이 운동없이 살빼는 방법 5가지를 소개했네요. 

1. 녹차 즐겨 마시기

녹차를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율이 5퍼센트가량 높아진다고 해요. 이는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해, 더 많은 양의 칼로리를 소모하게 하기 때문인데요. 또한 녹차는 한잔에 2칼로리 정도밖에 안 돼, 많이 마셔도 살이 찔 염려가 없다고 합니다.



2. 물 많이 마시기

굳이 녹차가 아니더라도 물을 많이 마시면 칼로리가 빨리 소모된다고 하는데요. 독일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약 450mL의 물을 마시면 10분간 칼로리 소모가 30퍼센트가량 증가하고, 이런 칼로리 소모 효과는 소폭이지만 한 시간 이상 지속된다고 해요. 또 물을 많이 마실수록 다른 음식을 적게 먹게 돼 전체 칼로리 섭취량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3. 가만히 앉아있지 않기


움직이지 않고 정자세로 앉아있는 것보다, 서 있거나 다리를 떨고, 껌을 씹는 행동이 칼로리 소모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이처럼 운동없이 살빼는 방법 중 운동을 하지 않으면서 칼로리 소모량을 높이는 ‘비(非)운동성 활동의 열발생(NEAT, nonexercise activity thermogenesis)’ 인 니트 다이어트 방식을 통해 하루에 적게는 300칼로리, 많게는 2000칼로리까지 소모가 가능하다고 해요. 

 


4. 음료에 레몬즙 첨가하기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즙을 음료에 첨가해 마시면 더욱 효과적으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애리조나주립대의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가 부족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같은 시간 운동하면, 비타민 C가 부족한 사람의 칼로리 소모량이 25퍼센트나 낮았다고 해요. 또한 비타민 C는 물에 녹는 성질인 수용성이라, 많이 섭취해도 필요한 양만 몸 안에서 쓰이고 나머지는 소변으로 배출된다고 하네요.

 

 

5. 소리 내어 웃기

국제비만학회지에 실린 한 연구에 따르면, 소리 내 웃는 행동만으로도 소량의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15분가량 웃으면 약 4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늘 웃는 연습을 하고 웃을 수 있는 일들을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없이 살빼는 방법 5가지 정보였어요.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건강한 식습관으로 성공하는 다이어트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