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야기

집에서 뱃살 빼는 방법 10가지

앤그로밋 2018. 8. 20. 13:00

 

헬스장 갈 필요 없이 집에서 뱃살빼는 방법 10가지


평생 숙제인 다이어트를 실천함에 있어 꼭 필요한 것이 운동과 음식 조절이라고 하죠. 하지만 결코 녹록치 않는 다이어트 길에서 굳은 의지만큼 쉽게 포기하게 되는 것이 현실이라고 하는데요. 꼭 해야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지치기 쉬운 다이어트 방법을 살짝 바꿔보면 어떨까요?



효과적인 다이어트는 일상의 작은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고들 하죠. 이는 일상생활에서 약간의 변화만 줘도 상당한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의미라고 하는데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보다는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치는 다이어트 방법만으로도 살을 쉽게 뺄 수 있다고 해요. 

힘들게 헬스장 갈 필요없이 집에서 뱃살빼는 방법 10가지를 헬스닷컴에서 소개했는데요. 오늘부터 한 번 따라해 보는 건 어떨까요?


1. 간식을 바꾸세요.

배고픔을 참으면 식사 때 과식하기 쉽죠. 따라서 집에서 뱃살빼는 방법으로 출출할 때 초콜릿이나 면 대신에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이런 견과류들을 섭취하게 되면 단백질도 보충하고 과식을 예방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2. 냉장고를 청소하세요.

무심코 아무 음식이나 집어넣은 냉장고 속을 찬찬히 한 번 살펴보세요. 기억에도 없는 물건들이 가득일때가 있죠. 따라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면 이 참에 기름지고 단 음식으로 가득 찬 냉장고 속을 정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이런 음식 대신 채소와 과일, 통곡물이 많아야 살을 뺄 수 있기 때문이예요. 

3. 집에서도 움직이세요.

하루 30분 이상 운동을 하더라도 소파에서 파묻혀 지내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해요. 따라서 TV를 볼 때 광고 시간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 윗몸 일으키기나 스쿼트(앉았다 일어서기)를 반복하는 등 몸을 움직이는 것이 좋다고 해요. 만약 이런 운동조차도 힘들면 일어나서 거실이나 방안을 어슬렁거려 보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4.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음식을 섭취하자.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칼로리를 태워 살빼기에 좋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는데요. 매운 고추나 안 매운 고추, 생 고추, 말린 고추를 가릴 것 없이 지방 연소 효능은 비슷하다고 해요. 따라서 고추처럼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건강한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5. 동네 길과 친숙해지세요.

저녁식사 후 가족과 함께 동네를 한 바퀴 돌아보는 것이 좋은데 이왕이면 평소 가지 않던 먼 곳을 걷는 것이 좋다고 해요. 동네 산책은 건강과 다이어트와 함께 가족 사랑도 챙길 수 있구요. 비싼 헬스클럽 회원권이 필요 없기 때문에 돈도 절약된다고 하네요.

6. 춤을 추자.

춤은 재미와 함께 큰 운동효과도 볼 수 있는데요. 헬스클럽에 가기 싫다면 스포츠댄스라도 배워보는 것이 좋다고 해요. 몸을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사람도 사귈 수 있기 때문인에요. 외로움을 타는 사람이라면 혼자서하는 운동보다는 댄스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7. 요가도 대안이 될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심하면 운동과 식이요법을 실천해도 비만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이 때 요가에 빠져들면 음식과 몸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는데 복식 호흡 등으로 스트레스를 다스리면 자연스럽게 체중도 관리할 수 있다고 해요. 

8. 이제 빅 사이즈는 없다.

피자나 햄버거 등 가공식품을 단칼에 끊을 수는 없다고 해요. 오히려 스트레스만 더해 역효과를 일으키기 쉬운데요. 때문에 천천히 양을 줄여나가는 게 현명한 방법이며 당연히 크기가 ‘초대형’ ‘대형’ 이라는 단어와는 영원히 이별해야 한다고 해요.

 

 

10. 금연, 절주 하세요.

집 안에서의 흡연은 본인 뿐 아니라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까지 해치는 일이라고 하죠. 때문에 당장 담배를 끊고 술도 줄여보는 건 어떨까요? 다이어트에 신경 쓰면서 담배와 술을 가까이 하면 이는 헛된 꿈을 꾸는 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이예요.

 



10. 날씬했던 때의 바지를 걸어놓자.

집에서 뱃살빼는 방법으로 뱃살이나 허벅지가 두터워지기 전에 입었던 청바지를 눈에 띄는 곳에 두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이따금 그 옷을 입어보면서 운동 열망을 불태우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