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마다 양말자국이 남나요? 종아리 다리 붓기 빼는법 꿀팁 6가지 

 

외출 후 돌아와 양말을 벗었는데 자국이 유독 심하게 남는 사람들이 있죠. 뿐만 아니라 퇴근길에 신발을 갈아신으려는데 꽉 끼는 느낌이 든다면 다리 종아리 붓기 빼는법을 알아두시면 좋은데요. 물론 붓는 증상이 신장 질환이나 관절염 등 다른 질병의 징후일 수 있기 때문에 심하고 오랫동안 계속된다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겠지만 이런 붓기는 대부분 마사지나, 식이요법, 운동 등으로도 증상을 완화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붓기를 완화시킬 수 있는 종아리 붓기 빼는법 및 다리 붓기 빼는법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1. 족욕 

발과 종아리가 아플 정도로 땡땡 부은 날에는 15분에서 20분 정도 족욕을 하는 것이 다리 종아리 붓기 빼는법에 좋다고 합니다.미용 소금 한 스푼을 넣고 따뜻한 물에 발과 종아리를 담그는 것이 좋습니다.

 

 

 

2. 요가 

자리에 누워 다리를 얼굴 뒤로 넘겨 보내는 요가 자세를 '쟁기 포즈(Halasana)'라고 하는데요. 쟁기 포즈는 다양한 근육을 사용해 유연성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도 돕는다고 합니다. 몸을 뒤집어서 다리에 뭉친 액체를 몸 전체로 순환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다리 붓기 빼는법으로 좋다고 합니다. 

 

 

 

3. 박하 마사지

아몬드나 올리브 오일과 페퍼민트를 적당히 섞어 수제 마사지 오일을 만듭니다. 이를 이용해 종아리와 발을 마사지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다리 종아리 붓기 빼는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지압 

엄지 발가락 바깥쪽, 발목 뒤쪽을 중심으로 강하게 눌러주면 종아리 및 다리 붓기를 완화할 수 있는데요. 특히 발목 안쪽인 K6 지점을 집중 공략하면 좋다고 합니다.

 

 

 

5. 비타민 B6

비타민 B6는 수분 유지를 돕는 데 매우 유용하며 붓기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비타민제를 일일이 챙겨 먹는 것이 번거롭다면 B6를 함유한 현미, 고구마, 해바라기 씨앗 등을 많이 섭취하면 된다고 해요.

 

 

 

6. 파슬리 

종아리 다리 붓기 빼는법에 있어 혈류에서 소금을 비롯한 다양한 독소를 배출한다고 알려진 파슬리를 자주 섭취하면 좋은데요. 전문가들은 끓는 물 1리터에 잘게 자른 파슬리를 넣고 10분간 끓인 '파슬리 차'를 마시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상 저녁마다 양말자국 남기는 종아리 다리 붓기 빼는법 꿀팁 6가지 정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