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커지는 음식 방법

2017. 4. 21. 13:09


키크는데 도움이 되는 키커지는 음식 및 키커지는 방법은?


유전의 영향을 많이 받는 키라고 하죠. 하지만 후천적인 노력으로도 어느 정도 키를 커지게 할 수 있는데요. 키커지는 방법 및 키커지는 음식에는 어떤 음식이 있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커지는 음식 첫번째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사람의 몸은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몸의 근육과 내장기관이 성장함에 따라서 그에 맞춰서 뼈가 성장하는 경우가 많아 특히 청소년기라 불리는 성장기에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성장이 멈추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단백질은 성장에 관여하는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성장호르몬 역시 단백질(폴리펩타이트 계통)이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콩, 두부, 소고기, 육류, 생선류, 어패류 등이 있답니다.



키커지는 음식 두번째는 비타민입니다. 비타민은 단순 골격뿐만 아니라 각종 내장 기관의 발육성장에도 도움이 되며 또한 에너지원의 점활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은 단백질의 합성에 관여하므로 어린이의 정상성장 및 신체 유지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몸의 기능을 조절하며, 다른 영양소 흡수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비타민D의 경우 칼슘과 인의 흡수를 촉진시켜 뼈대를 튼튼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타민D가 부족하면 뼈가 약해지고 변형되기 쉬워서 구루병에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녹황색채소, 미역, 다시마, 표고버섯, 양송이버섯, 당근, 호박, 감, 귤, 딸기 등이 있습니다.


키커지는 음식 세번째는 바로 많이 알고 계시는 칼슘입니다. 칼슘은 뼈대와 치아조직을 형성하고 신체기능의 조절 사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특히 성장에 직접적으로 관여하고 다른 영양소와 달리 국한된 식품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필수적으로 섭취하지 않으면 성장활동이 왕성한 성장기(어린이, 청소년기)에 칼슘부족의 결과를 초래해 성장발육에 악영향을 미치게 된답니다. 칼슘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우유, 두부, 멸치, 미역, 해조류, 등이 있습니다.




키커지는 음식 네번째는 바로 식이섬유입니다. 식이섬유는 영양분이 많지는 않지만 다른 영양소들이 제 작용을 잘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대장의 기능을 향상시켜주어 장이 약한 어린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성장기에 장이 안 좋을 경우 영양소를 몸이 흡수하는데 어려움이 생길 수도 있으며, 나쁜 경우에는 장에 질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장안의 독소가 혈액을 타고 뇌로 흘러가 만성 두통을 유발하고 심할 경우 기관을 압박해서 출혈과 염증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식이섬유는 각종 소화기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한데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시금치, 당근, 호박, 김, 미역, 다시마, 느타리버섯, 감, 귤 등이 있답니다.



키커지는 방법 없을까? 

키커지는 음식과 함께 키커지는 방법 또한 무시할 없는데 키커지는 방법 중에서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이 바로 생활습관이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키커지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강조하고 있는 다섯 가지 방법입니다.

키커지는 방법 첫번째는 바로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건데요. 아침식사는 건강한 생활습관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아침에 일어나게 되면 우리 몸은 저 혈당 상태가 됩니다. 이 때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뇌세포에 포도당이 부족해지면서 집중력저하 증상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두뇌활동은 키 성장에도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침식사는 키커지는 방법에 있어서 필수사항이라고 합니다.  



키커지는 방법 두번째는 규칙적인 식사입니다. 음식은 우리 몸을 움직이는 에너지이며, 키가 크는데 많은 영향을 주는 부분입니다. 식습관이 바르지 못하게 되면 위장기능이 나빠지면서, 소화가 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불규칙한 식사는 영양분 흡수를 방해하고 생활 자체의 균형을 망가지게 합니다. 


불규칙한 식사로 인해서 음식이 한꺼번에 몸 안으로 들어오게 되면 에너지로 소모되기 보다는 과도하게 비축되면서, 피하지방으로 쌓이고 그 결과 내장지방형 비만으로 이어져 키 성장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이랍니다. 때문에 키가 커지고 싶다면 규칙적인 식사가 꼭 필요합니다.



키커지는 방법 세번째는 바로 올바른 자세를 갖는것입니다. 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관절과 척추입니다. 따라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척추가 곧아져서 머리로 올라가는 혈액 흐름이 좋아지게 돼 키 성장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구부정한 자세나 삐딱하게 서있는 자세 등 바르지 못한 자세는.. 퇴행성 관절염, 성장판을 기형적으로 자극함으로써 골격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고 결국에는 키 성장에 방해를 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가 크고 싶다면 바른자세는 필수라고 합니다.


 

키커지는 방법 네번째는 충분한 수면입니다 충분한 수면은 키크는법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됩니다. 특히 우리 몸에 좋은 호르몬이 나오는 시기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이며 또한 성장호르몬의 경우에는 오후 10시부터 11시에 가장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성장호르몬은 깊은 수면상태인 비렘 즉 안구가 움직이지 않는 상태일 때 가장 많이 나오기 때문에 많이 자는 것보다 푹 자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키크는 방법들이 많이 있지만 충분한 수면도 무시하지 못할 생활습관이랍니다.


 


키커지는 방법 다섯번째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으로 알려져 있죠.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스트레스는 키 성장에 큰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공부에 대한 압박감과 친구들과의 관계에 대한 부분이 키 성장에 많은 영향을 주는데요. 



아이가 편안한 마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야 하며, 모든 일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 해야 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시켜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키 커지고 싶다면..스트레스 꼭 해결해야 겠습니다.



키는 선천적인 부분도 분명 있지만 후천적인 부분이 70%정도 차지 한다고 하니 키커지는 방법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