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ADHD 증상과 adhd 자가진단법

 

건강한 정신은 건강한 육체의 비결입니다. 때문에 질병은 치료보다 예방이 더 중요하며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평소 몸의 상태와 증상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합니다. ADHD 증상이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를 뜻하는 의학용어입니다. ADHD는 주로 어린이들의 문제라고만 생각하기 쉽지만 최근 들어 성인 ADHD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 미국이나 유럽의 경우에는 성인 100명 중 5명 꼴로 ADHD를 앓고 있으며 그 피해는 어린이보다 더 심각하다고 합니다. 치료를 위해선 정확한 진단이 먼저 필요하겠지만 일반적으로 빠른 질병 발견 및 치료에는 성인 ADHD 자가진단법이 도움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성인 ADHD 증상으로는

부주의한 실수를 자주하거나 지속적으로 집중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있습니다. 또 쉽게 산만해지고 다른 사람을 방해하거나 감정 조절이 안돼 자주 '욱'하면서 주변 사람에게 화를 자주 내는 증세를 많이 보이고 감정이 하루에도 여러 번 변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당황해 한다고 합니다.

ADHD가 있는 성인은 과도한 음주와 흡연, 약물 남용 위험성이 3배, 충동 장애의 위험성은 5배나 더 높다고 합니다. 자주 욱하는 행동때문에 대인관계가 어려워 외톨이가 되고 이는 술이나 약물 남용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전문의료진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겠지만 일반적인 성인adhd 자가진단법입니다.

▶ 일을 할 때 부주의하여 실수를 많이 하게 된다.

▶ 상황파악을 잘 하지 못하여 두 번 이상 묻게 된다.

▶ 정신적인 노력이 필요한 일이나 활동을 피하거나 싫어 한다.

▶ 업무중에 자기가 할 일을 자주 잊어 버린다.

▶ 질문을 끝까지 듣지 않고 대답한다.

▶ 외부자극에 쉽게 산만해진다.

 

 

▶ 업무나 일상 중에 물건을 자주 잊어버린다.

▶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며 만남을 기피한다.

▶ 감정기복이 심하며 작은 자극에 분노가 폭발하기도 한다.

▶ 주위환경을 잘 읽지 못하고 본인이 하고 싶은 말만 한다.

10개 항목 중 7개 이상이면 의료진과 상담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성인 ADHD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약물치료를 통해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방법과 인지행동요법 훈련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법을 배우면 된다고 합니다.

살다보면 마음과 정신을 상하게 하는 일들이 참 많습니다. 행복하다고 느끼는 것과 불행은 어찌보면 종이 한장차이에 불과한 것도 같은데요. 힘든 시간과 슬픔이 찾아 오더라도 희망과 강한 긍정으로 극복하는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