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마비 전조증상 남자와 여자 다르게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미국 알라바마대학 조셉 프리츠 박사에 따르면 남성과 여성 모두 가슴조임과 통증 그리고 가슴, 목, 턱, 팔, 등에 압박감이 느껴지는 심장마비 전조증상을 겪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숨이 가빠지거나 기침이 나거 구토 증상이 나타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러나 일부증상들은 남성이나 여성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남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심장마비 전조증상은 몸이 쇠약해지고 식은땀을 흘리거나 어지럼증을 느끼는 것이며 이와 달리 여성들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는 심장마비 전조증상으로는 수면장애, 소화불량, 불안증세 등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턱의 통증이나 메스꺼움을 느끼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해요. 

.

 

이에 꼭 알아두어야 할 심장마비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전조증상에 대해 확실히 인지하고 있다면 사망 위험까지도 줄일 수 있다고 하니 혹 이런 증상들이 있다면 진단과 함께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1. 코골이, 무호흡증

심한 코골이나 무호흡증은 심장질환의 전조증상일 수 있는데요. 수면 무호흡증은 심장박동이 불규칙해지거나 심박수가 빨리지면서 혈액흐름이 원활하지 않을 때 나타나게 되는데 이는 심장마비나 뇌졸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잇몸병

잇몸병을 방치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잇몸에 염증이 생기면 턱뼈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이러한 염증이 지속되면 아테롬성 동맥경화증이나 심장마비로 발전될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잇몸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붓고 피가난다면 당장 병원을 찾는 것이 좋구요. 또 규칙적인 양치질과 치실 사용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3. 성기능 장애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기능 장애를 생식기나 뇌의 문제로 생각하지만 특히 남성의 경우 성기능 장애는 동맥질환의 증상일 수 있다고 합니다. 동맥에 플라크가 쌓이면 발기부전 등이 생길 수 있는 것인데요. 여성의 경우 성욕감퇴는 폐경기의 증상으로 주로 나타나지만 폐경기의 여성은 심장병에 걸릴 위험성이 빠르게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어깨와 목 수축 또는 통증

심장마비가 오면 '가슴 위에 코끼리 한 마리가 앉아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표현되기도 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팔을 쥐어짜는 듯한 느낌을 경험하기도 한다는데요. 이외에도 어깨나 목 등에 수축되는 느낌이나 통증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5. 부은 발과 다리

몸에 열이 나면서 발이나 다리가 붓기도 하지만 이는 심부전의 전조증상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발과 다리가 잘 붓는 사람 중에서 잠을 자려고 할 때 호흡이 불규칙해진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6. 소화불량 및 속쓰림

소화불량이나 속쓰림은 가볍게 여기는 경우가 많죠. 그러나 이러한 증상 역시 심장마비 전조증상이나 심장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위의 통증이나 잘 멈추지 않는 딸꾹질도 심장마비와 연관이 있고, 그 외에도 메스꺼움, 구토, 불규칙한 호흡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