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에 좋은 음식 5가지

2017. 10. 9. 11:54

 

 

두통에 좋은 음식 5가지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고 욱씬 거리는 두통 증상은 아마 많은 분들이 경험을 해 보셨을 같은데요. 스트레스가 많은 사회 분위기 탓일까요? 이런 두통 증상이 유독 흔하게 발병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심한 두통은 정확한 진단이 먼저겠지만 가볍게 찾아오는 두통에는 면역력을 강하게 해 주고 두통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두통에 좋은 음식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런 음식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계피

특유의 쌉싸름하면서도 독특한 향과 맛이 있는 계피는 후추 정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신료로 불리는데 차로 마시면 중추신경을 자극 해 머리를 맑게 해주고 신경을 안정시켜 두통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업무가 많은 직장인들이나 머리를 많이 쓰는 수험생들이 마시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2. 파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 중 하나인 것이 바로 파죠. 우리 식단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파는 일반적으로 음식 식재료이면서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파 부분중에서도 특히 흰 뿌리 부분을 섭취하면 두통 증상을 환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흰 뿌리 부분만 잘라서 생강과 함께 우려 섭취하면 심한 두통 증상도 금방 멈추게 할 수 있다고 해요.

 

3. 국화차

이름만 들어도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은 국화차는 머리를 맑게 해주고 숙면을 도와주는 차 인데요. 머리가 무겁거나 어지러울 때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국화차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간의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와 함께 두통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다고 해요. 때문에 불면증이나 눈이 피곤하다면 꾸준하게 마셔주면 좋겠죠.

 

4. 은행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두통 증상이 심해 질 수가 있다고 하는데 이럴 땐 은행을 한 번 드셔보세요. 은행에는 징코플라본 성분이라는 것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해요. 특히 은행을 섭취하면 심신이 안정되고 정신이 차분해지기 때문에 긴장으로 오는 두통을 해결해 주는데요. 단 은행에는 중독 현상을 일으키는 페놀과 은행산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성인 기준 하루 10알 이상 드시면 안된다고 합니다.

 

5. 시금치

마지막으로 소개할 음식은 시금치인데요. 시금치가 두통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니 약간 의외이기도 하죠. 하지만 시금치는 녹색채소의 대표답게 비타민B 함량이 높아 편두통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게다가 칼슘, 철분, 엽산이 많이 함유돼 있어 빈혈이나 골다공증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늘 가까이 두고 섭취해야 하는 음식이 시금치가 아닐까 싶어요.

 

물론 음식이 완벽한 치료제가 될 순 없겠지만 꾸준하게 섭취하면 질병 예방과 함께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만은 틀림없는 사실인데요. 두통에 좋은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해 두통 훅 떨쳐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