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무차 부작용 조심하자

2017. 12. 10. 10:48


율무차 부작용 조심하자.


흔히 정력을 감퇴시킨다고 하는 오해를 바고 있지만 사실 알고보면 슈퍼푸드와 비교될 정도로 건강에 유익한 율무는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 및 노화예방 그리고 눈 건강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뇨작용이 탁월해 가벼운 부종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데 비타민B와 니아신, 칼슘, 철 등의 영양소가 고루 들어 있어 사마귀를 제거하고 기미와 주근깨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염증을 줄여줘 큰 화농성 여드름의 경우 율무를 차로 마시거나 팩으로 활용해도 도움이 되며 소화기관도 튼튼하게 해줘 평소에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들은 율무를 섞어 밥을 해서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

 

본초강목에 따르면 율무는 오래 복용하면 몸을 가볍게 한다고 기재되어 있고 불필요한 습기나 수분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이로 인해 부종이 생기고 살이 찐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이런 율무를 이용한 율무차 그 자체로 마셔도 좋지만 율무에 녹차를 섞어 마시면 효과적인데요. 율무녹차는 물 600~800㎖에 율무 100g을 넣고 달인 후 녹차 1~3g을 넣어서 마시면 되는데 속을 편안하게 해주고 포만감을 주며 해독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하루에 1~2잔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율무에는 여성호르몬이 함유돼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임산부에겐 좋지 않은 율무차 부작용이 있는데요. 성질이 찬 음식이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태아가 잘 자라지 못한다고 합니다. 또한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율무가루는 순수한 율무가 아닌 당분 및 다른 성분들이 많이 포함돼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가공되지 않는 율무를 갈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모든 음식에는 효능과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부작용을 피해 섭취하는 건강한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