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부작용 조심하자

2017. 12. 25. 22:25


바나나 부작용 조심하자.


언제 어느때나 먹기 쉽고 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바나나는 간식으로도 좋고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우울증을 예방해 주며 풍부한 칼륨이 혈압과 심장기능을 유지시켜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C가 많은 음식하면 오렌지나 귤을 떠올리지만 바나나에도 비타민C 등의 항산화제가 풍부해 혈관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시키고 근육과 뼈 그리고 세포 조직에 좋은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키며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칼륨은 효과적인 콩팥 기능을 향상시키고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키는 한편 나트륨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해 고혈압 예방에도 좋으며 소화기관을 자극하지 않고 소화를 쉽게 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위장 통증 완화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식이 있을 만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운동능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함께 하는데요. 그렇다면 바나나 부작용은 없는 것일까요? 모든 음식이 그렇듯 바나나 또한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칼륨 성분으로 칼륨은 일반적으로 고혈압 환자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지만 일부 고혈압약(캅토프릴 등)을 복용할 때 체내에 칼륨이 많아져 심장박동이 빨라지거나 근육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또한 장기간 바나나 다이어트를 할 경우에는 영양소 부족과 요요현상 등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