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부작용 조심하자.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꼭 섭취해야 하는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는 진달래과에 속하는 북아메리카 산 관목으로 안토시아닌색소, 당분, 점성이 있는 팩틴, 식이섬유, 칼슘, 철, 칼륨, 망간등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이 고루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A, C, E등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눈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새롭게 밝혀지면서 생활음식부터 건강기능성 식품과 의약품 개발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놀라운 과실으로서 요즘처럼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보급으로 눈에 대한 스트레스가 증가되고 눈이 혹사 당하는 요즘 꾸준하게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성분으로서 안토시아닌 색소가 동맥에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의 감소효과를 가져와 심장병이나 동맥경화, 뇌졸증과 비만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시신경의 활성화를 돕는 작용을 해 각종암과 노화를 진행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65세 이상에서 나타나는 시력감퇴 현상도 억제 한다고 합니다.

또한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활성산소를 낮추어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의 노화뿐아니라 뇌의 노화까지 막아 알츠하이머 같은 치매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같은 양의 바나나보다 2.5배이상 많은 식물성 기름을 가지고 있어 소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고 장내에 쌓이는 유해물질을 차단하여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뼈를 약화시키는 나트륨의 양을 조절해주는 칼륨 성분의 작용으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좋으며먹는 모든 과실류 중에서 식이섬유가 가장 많아 변비를 막아주고 저열량이면서지방세포수를 줄여주는 효과로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과실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 부작용은?

블루베리는 장기간 섭취해도 몸에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식품이지만 한방에선 블루베리를 찬 음식으로 보기 때문에 아랫배가 찬 사람은 많이 먹을 경우 설사를 할 수 있는 블루베리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모든 음식이 그렇듯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기 보다는 조금씩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