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 부작용 조심하자

2017. 12. 30. 01:30


대추 부작용 조심하자.


불로장생의 신비로운 식품이자 한방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대추는 지금은 보기 드물지만 예번에는 집 주변에 흔하게 보이던 관상수였다고 합니다. 대추를 보고도 먹지 않으면 늙는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추 효능은 신비로운데요. 대추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몸 안 발암물질을 흡착해 배출하고 베타카로틴이라고 하는 성분은 체내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암작용과 피부 노화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대추를 차로 마시거나 생으로 섭취하면 마음을 안정시키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신경완화 작용을 해 긴장을 풀어주고 흥분을 가라앉혀 주기 때문에 걱정과 우울증이 있는 증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대추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라서 예전부터 냉증치료에 많이 사용되었으며 달여서 섭취하면 몸이 훈훈해져 혈액순환에 좋고 여성에게 부족한 영양소인 철분과 칼슘을 보충해주고 냉증이나 부인병이 있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다고 합니다.

 

대추 달인 물을 수시로 마시면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몸 안의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고 독을 제거하는 효능과 다른 약초의 독을 중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천연 강장제로서 인기가 많은데 인삼과 함께 끓여 마시면 기운을 올려 주고 간기능의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방에서 산조인이라고 하는 대추씨에는 신경을 이완시켜 불면증에 효과가 좋은 천연수면제이며 소화불량인 사람이 복용을 하게 되면 속이 편안해지고 설사와 같이 소화기 계통의 질병이 있는 사람에게 좋으며 비장과 위장의 기능을 좋게 해 식욕을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호흡기 질환에도 탁월한데 폐와 기관지를 도와 기침을 가라앉히는 작용이 있어 수시로 차로 마시면 환절기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추 부작용은?

설익은 풋대추를 많이 섭취하면 열이나 설사가 생길 수 있는 대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충치, 치통 등이 있거나 황달 증세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특히 파와는 상극이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