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양배추즙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는 토종 식재료는 아니지만 이젠 어디서나 볼 수 있고 손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이 되었죠. 양배추는 자연에서 온 항궤양 치료제라 불리며 올리브 요구르트와 함께 세계 3대 장수 식품에 오를 정도로 효능이 탁월한 채소인데요. 특히 위에 좋다고 해서 샐러드와 쥬스로 자주 섭취하고 있네요.

실제 양배추는 조리하면 보다 부드러운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는데요. 신선한 양배추의 녹색 잎사귀를 녹즙기나 강판으로 갈아 즙을 만들어 마시면 되는데 감자나 토마토, 파인애플, 포도 등과 함께 갈아 섭취하면 맛과 영양을 더 좋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양배추에는 영양성분이 풍부한데 대표적인 비타민K와 비타민U,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위장문제 개선과 더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여드름 개선 및 다이어트 등에 도움을 주는 양배추 효능이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건강식품이며 찾는 사람들이 많은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양배추에는 궤양 등 염증을 줄이는 비타민P와 위 점막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비타민U가 들어있는데 이런 성분이 특히 위염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양배추는 위장 질환 치료제의 원료로 쓰일 만큼 위 건강에 탁월한 양배추즙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K가 뼈의 단백질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해주고 설포라판 성분이 관절의 염증을 제거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특히 관절염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즙 효능에는 항암 효과도 있는데 양배추 속 풍부한 비타민U와 비타민K가 위암의 발생을 막고 인돌 3 카비놀이라는 성분과 설포라판 성분이 이상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으로 양배추의 항암 효능은 미국 국립암연구소가 선정한 항암식품에 이름을 올릴 만큼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양배추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좋으며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B1, 비타민 B2, 비타민 B6 등이 들어 있어 얼굴에 난 여드름이나 여드름 자국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체중 조절시 섭취하면 좋은 양배추는 70g에 14Kcal밖에 되지 않아 칼로리는 매우 낮고 식이섬유는 풍부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으며 그 외 정상세포 분열에 관여를 하고 면역형성에 좋은 아연과 엽산도 들어 있고 세포노화방지에 도와주는 항산화 비타민E도 들어 있으며 빈혈에 좋은 철분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체내 나트륨을 조절할 수 있는 칼륨과 근육과 신경기능유지에 필요한 칼슘, 독소 배출 또는 변비예방에 좋은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 양배추라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식품이든 부작용이 있듯 양배추즙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양배추는 찬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찬 사람은 과다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또 몸이 차지 않은 사람이더라도 과다 복용하면 소화불량 증세를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양배추즙 부작용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불규칙한 생활습관 및 식습관으로 고통받고 있는 몸과 위를 위해 건강음식 양배추즙을 꾸준하게 섭취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