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즙 부작용

2018. 1. 8. 22:40

 

 

양파즙 부작용 조심하자.

 

오늘은 양파즙 부작용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식탁 위의 둥근 불로초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양파에는 각종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C가 풍부해 몸속 산화 작용을 막아주며 면역력을 강하게 해준다고 해요.

 

 

또한 양파속에 함유된 퀘르세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항암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또 양파에는 글루타티온 성분이 있어 위장건강을 지켜주고 소화 불량을 개선해주기도 한답니다. 

.
 

 

영양성분이 많이 함유된 양파의 껍질은 사실상 많은 섭취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양파의 껍질까지 가공한 양파즙을 대신 섭취하는 것도 좋은 영양섭취 방법 중 하나인데요. 다만 양파즙은 단지 식품이거나 기능성이 추가된 식품이고 여러 음식들이 상호보완작용이 되어야만 몸에 이롭기 때문에 어떤 특정 질병에 대한 만병통치약은 절대 아니라는 사실은 기억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양파의 특유한 매운맛과 향을 내는 성분이 우리 몸안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와 항암효과가 있는데 양파를 섭취하면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체내 중금속, 독성분, 니코틴의 나쁜 성분을을 흡착해 해독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양파에 있는 술펜산이라고 하는 성분이 혈관에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양파를 가열할때 생기는 트리슬피드, 세피엔이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양파 껍질에 많이 함유된 퀘르세틴이 모세혈관을 강하게 하고 굳은 동맥을 부드럽게 해주며 풍부하게 들어있는 글루타치온 성분이 나이가 들어 생기는 백내장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양파의 주 성분 중 하나인 퀘르세틴과 알리설파이드 성분이 피하지방이 늘어나는 것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과 같은 나쁜 고지방을 분해하여 주며 또한 많은 식이섬유가 장속에서 당질과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늦춰주기 때문에 칼로리 섭취량이 줄어들게 되고 자연적으로 체중감량이 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취 때문에 힘들어하시고 피곤해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양파이며 양파껍질에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퀘르세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을 맑게 해 피부톤을 맑고 화사하게 만들어 주며 자극적인 냄새와 매운 맛을 내는 유화알릴이라는 성분이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소화촉진 및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그 외 피로회복과 식욕부진을 개선해 주며 강한 살균력으로 대장균이나 살모넬라균을 비롯한 각종 병원균을 제거해 식중독을 예방하며 전립선 질환 개선효과가 있는 효능이 있는데 양파에 함유된 셀레늄성분은 전립선 질환에 효과적이며 남성의 경우 정자생성에 필수적인 비타민A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천연 항암제인 양파는 부작용 없이 섭취가 가능하지만 위장이 약한 사람이라면 주의하는 것이 좋은데요. 성질이 매운 양파는 공복에 먹으면 위 벽에 자극을 주고 설사를 유발 하는 등의 위장장애 같은 양파즙 부작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또한 양파즙 부작용으로는 간과 담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오히려 피로함을 느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양파즙 부작용을 주의하면서 다른 자연음식들과 적절한 섭취가 무엇보다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