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부작용 알아보자

2018. 1. 13. 19:15


귤 부작용 알아보자.


대표적인 겨울 과일인 귤은 겨울철에 픅히 필요한 비타민의 보고로 알려져 있으며 전세계 인류의 건강을 책임지는 영양 과일이자 천연 건강식품이며 비타민C가 풍부해 '하늘이 내린 종합 감기약'으로도 불립니다. 감귤 두 개면 성인의 하루 비타민C 요구량을 충족할 수 있을 정도로 비타민C함량이 높죠.



특히 과일 중 감귤에만 들어 있는 비타민P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뇌졸중, 고혈압, 동맥경화에 효과적이며 또 감귤 색소에 포함된 베타카로틴은 항암 및 성인병 억제 등의 효과를 지니며 체내로 흡수되면 비타민A로 변한다고 합니다. 

.

 

귤에 붙어 있는 흰 줄과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팩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펙틴은 중금속이나 독성물질을 흡착해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 식이섬유는 장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 C와 구연산이 풍부한 귤은 피부미용에도 아주 좋은데 특히 기미나 주근깨, 잡티 등을 없애는 미백 효과가 우수하다고 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귤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온 저하를 막아 주어 추위를 잘 견딜 수 있게 해주는데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어 감기 예방에 좋은 효과를 보이며 비타민 C가 풍부한 귤주스는 녹차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카테킨이 체내에 많이 남도록 하기 때문에 같이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시금치의 철분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시금치와도 좋고 고기류와도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된 귤은 겨울철 부족한 영양 보충에 도움이 되지만 너무 많은 섭취는 귤 부작용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알려진 수용성비타민의 경우도 과다하게 복용할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C의 과다복용은 복통과 속 쓰림을 유발할 우려가 있고 활성산소를 너무 많이 없애 우리 몸의 자체 방어 기능이 저해될 수 있으며 요로결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복숭아 살구와 같은 핵과류와는 잘 맞지 않으며 또한 게와 함께 먹으면 둘다 모두 찬 성질의 식품이므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