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감자먹는법

2018. 2. 18. 21:50

 

돼지감자먹는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건강에 좋아 땅의 사과로 불리는 돼지감자는 뚱딴지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며 당뇨환자들에게 잘 알려진 음식 중 하나인데요. 단맛이 있고 식감이 연해 식용으로 아주 좋다고 해요. 특히 돼지감자에는 천연 인슐린 성분이 이눌린이 풍부해 일명 당뇨감자로 주목받고 있는데 이눌린은 위액에 소화되지 않고 분해되어 과당으로만 변하기 때문에 혈당수치를 상승시키지 않으면서 천연 인슐린의 역할을 하죠.

 

변비예방과 장건강에 도움을 주며 풍부한 섬유질로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돼지감자인데 그런데 이런 효능이 많은 돼지감자는 한때 사람은 못먹고 돼지나 먹는 감자라며 왠지 모르게 처량한 대우를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젠 건강식품으로 귀한 대접을 받고 있는 돼지감자인데요. 그렇다면 이런 돼지감자 어떻게 먹어야할까요? 돼지감자먹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돼지감자먹는법>

1. 생식

다이어트용으로 사용할 때는 되도록 생으로 먹는 것이 좋은데 샐러드로 먹거나 즙을 내어 마시거나 그냥 씻어서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돼지감자를 얇게 썰어 채반에 놓고 잘 말려 간식으로도 먹을 수 있는데 하지만 봄부터 가을철 사이에는 장기 보관하기가 어려우므로 건조시켜 분말로 만들어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2. 효소 및 장아찌

돼지감자를 잘게 썬 다음 설탕과 같은 양으로 섞어 독에 넣은 다음100일 지나 섭취하면 좋은데 오래 숙성시킬수록 좋으며 효소는 그대로 숙성시키고 건져낸 감자 건더기를 장아찌로 담그면 아삭한 맛이 있는데 고추장 장아찌나 된장 장아찌로 담그면 좋다고 합니다.

 

3. 차

돼지감자 끓인 물을 마시면 둥굴레차와 비슷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4. 튀김

돼지감자 튀김은 감자튀김과 조리법이 같은데 얇게 썰어 기름에 튀긴 다음 소금을 약간 뿌려놓으면 안주와 간식으로 좋은 돼지감자칩이 된다고 합니다.

 

5. 약주

돼지감자를 30도 넘는 소주에 담가서 3개월 뒤에 먹거나 꿀이나 설탕을 넣고 발효시켜 먹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6. 죽

잘 씻은 돼지감자를 삶아 으깬 다음 우유, 토마토캐첩, 날콩가루에 섞어 끓이면서 저어 죽을 만들어 먹는다고 합니다.

 

7. 조림 및 볶음

돼지감자를 올리브유로 볶다가 소량의 다진 고기를 넣어 함께 익힌 다음 마늘, 간장 등 양념을 넣고 볶아 익힙니다. 또한 돼지감자를 육면체로 썰어서 간장에 넣고 조려 먹는데 조림의 경우는 특유의 향과 맛이 있다고 합니다.

 

8. 반찬, 김치, 나물 

돼지감자 어린 순은 나물로도 먹을 수 있는데 돼지감자는 감자를 씹는 맛과 우엉맛을 동시에 가졌기 때문에 조리면 특유의 단맛이 난다고 합니다. 또한 돼지감자먹는법으로 깍두기, 물김치, 생채무침으로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