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효능

2018. 3. 30. 00:21


오늘은 새콤달콤 딸기 효능 알아볼께요.


딸기는 새콤달콤한 맛과 향이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데요. 때문에 예전부터 효능이 뛰어나 황후의 과일이라 불리기도 했죠. 딸기에는 면역력 증진, 피로해소, 빈혈 예방, 노화방지에 좋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1회 분량 약 200g을 섭취하면 하루 권장량의 164%나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특히 딸기에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라이코펜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더없이 좋다고 해요. 미처 몰랐던 딸기 효능 알아볼까요?

.

 

딸기 효능 먼저 암예방을 하는데요. 딸기는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암 예방에 좋은데요. 특히 딸기의 일라직산 성분은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해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두번째 심장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하버드대 보건대학원,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 등의 연구팀이 25~42세의 나이 9만 36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블루베리와 딸기를 꾸준히 섭취한 여성은 심장마비 발생 확률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딸기 속 안토시아닌이 동맥 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라고 해요.


세번째 변비를 예방하는데요. 딸기에 들어 있는 식물성 섬유질의 일종인 펙틴이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 개선에도 탁월하구요. 또한 혈관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을 없애 혈관과 혈액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고혈압 등 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딸기 효능이 있어요. 딸기와 블루베리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 산소의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항산화 성분은 혈류를 개선하고 면역체계를 증진해 눈의 피로, 시력저하를 개선해 주므로 청소년과 직장인들에게 좋다고 해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딸기 효능이 있는데요. 딸기는 과일 중 비타민 C의 함량이 가장 높아 신진대사 활성화,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해 기미를 막아주고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며 또한 딸기에 함유된 엘라직산은 자외선에 의해 피부 콜라겐이 파괴되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억제해 준다고 해요.


철분과 엽산이 풍부 해 임신부와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데요. 임신 초기에 엽산이 부족하면 태아에게 신경관 결손증, 뇌 이상, 기형 등과 함께 조산, 사산의 위험이 커지는데 딸기에는 엽산이 100g당 127㎍ 들어있어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에 매우 유익하며 또 딸기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이 있는 아이들이나 철분이 필요한 임산부에게도 좋은 딸기 효능이 있다고 해요. 



영양이 풍부한 딸기지만 당도가 높아 몸 속의 중성지방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꾸준히 먹을 경우 하루 5~10개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하네요.


이상은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딸기 효능에 대한 정보였어요. 몸이 좋아하는 자연음식으로 늘 건강이 함께 하는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