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혹시? 꼭 알아두어야 할 상한 달걀 구별법 초간단 꿀팁 5가지!

 

달걀 많이 드시고 계시나요? 완전식품이라 불리며 요모조모 쓰임이 많은 달걀은 식재료 중 절대 빠질 수 없는 품목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요리조리 살펴보아도 유통기한을 도통 알 수 없는 달걀은 매번 우리의 골치를 썩게 하는 재료 중 하나죠. 그냥 먹기에는 배탈이 날 것 같고 그렇다고 버리기에는 아까운 달걀!! 

그렇다면 달걀이 상했는지 안 상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이에 많은 분들이 익히 알고 계시지만.. 생활 속에서 쉽게 달걀의 신선도를 판단할 수 있는 꼭 알아두어야 할 상한 달걀 구별법 초간단 꿀팁 5가지를 소개해 드릴텐데요. 아래 상한 달걀 구별법을 이용해 언제나 신선한 달걀을 골라 섭취하셨으면 좋겠어요.

.

 

 

1. 흔들어보기 

달걀을 들고 살짝 흔들어봅니다. 이때 소리가 나면서 흔들리면 상한 달걀입니다.

 

 

2. 소금물에 담궈 보기 

상한 달걀 구별법으로 우선 계란이 잠길 만큼 물을 받은 뒤 소금 한 큰 술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만약 달걀 수면 위로 떠오른다면 그 달걀은 상한 것입니다. 

3. 이쑤시개 꼽아보기 

달걀을 깬 다음 노른자에 이쑤시개를 꼽아본다. 이쑤시개가 쓰러지지 않는 것이 신선한 달걀입니다. 

 

 

4. 젓가락으로 노른자 들어올리기 

달걀을 깬 다음 젓가락을 이용해 노른자를 들어올려 봅니다. 집었을 때 탱글탱글하다면 신선한 달걀입니다. 

 

 

5. 깨트려보기 

깨트렸을 때 노른자가 확 퍼지면 상한 달걀입니다.

 

이상 일상 생활 속 도움이 되는  초간단 상한 달걀 구별법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