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태우는 음식 5가지

2018. 8. 27. 07:00

 

먹기만 해도 지방 태우는 음식 5가지

 

당질, 지방질과 함께 3대 영양소의 하나인 지방인데 지방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습진이 생기고 활동능력이 감소된다고 해요. 반대로 지방이 넘치면 비만이 생기게 되죠. 비만은 당뇨, 고혈압, 하반신빈약, 관절염 등을 유발하기 때문에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으로 빨리 사라지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운동도 물론 좋지만 먹으면서 지방을 뺄 수 있는 음식들로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이에 먹기만 해도 지방 태우는 음식을 health digezt에서 소개했네요.

1. 마늘

마늘에는 알리인과 스코르디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비만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으며 이 성분이 지방 분해효소의 작용을 촉진시키고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기 때문에 지방 태우는 음식이면서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를 앓는 환자에게 탁월한 음식이라고 해요. 또한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방지는 물론 면역력을 증강시켜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귀리

귀리는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에 좋으며 혈관계 질환 치료 및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구요. 또한 귀리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식이섬유가 결핍되면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는데 귀리를 매일 먹으면 짧은 기간안에 콜레스테롤이 평균 20%정도 감소한다고 해요.

3. 사과

사과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주어 성인병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되며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라보노이드라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동안을 만들어 준다고 해요. 또한 지방을 제거하여 비만을 억제해줄 뿐만 아니라 혈압을 상승하는 것을 완화시켜 주며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펙틴이 변비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대장 내에 유산균이 잘 자라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대장암과 같은 발암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4.

꿀은 동맥혈관 속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꿀에 함유된 칼륨 성분이 콜레스테롤 등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피를 맑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꿀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암이나 심장질환 발병을 억제시켜주고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이 섭취하면 체질개선과 냉증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과한 섭취는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5.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 빛을 나게하는 라이코펜 성분은 항압, 항산화, 노화방지 효과가 있구요. 또한 칼로리는 낮고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지방 태우는 음식이라고 해요. 토마토에는 루틴, 칼륨이 풍부하여 혈관을 강화시켜주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방출하여 위장에 좋고 고혈압, 심장병에도 좋은데 특히 토마토의 유용성분들은 중성지방을 배출하고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 지방세포의 증식을 억제해 준다고 해요.



물론 이외에도 더 많은 음식들이 있겠지만 먹기만 해도 지방 태우는 대표적인 음식 5가지 정보였습니다. 지방 태우는음식과 함께 꾸준한 운동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성공하는 다이어트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