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지방 제거 음식 5가지


활동량이 적고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이 살찌기 제일 쉬운 부위가 바로 복부라고 하는데요. 특히 복부지방은 다이어트 시 가장 빼기 어려운 지방이기도 하며 복부에 쌓인 지방은 여러 면으로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끼는데 전문가들에 의하면 심장질환은 물론이고 지방 관련한 사망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그냥 두면 안되겠죠. 물론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꾸준한 운동도 함께 해야겠지만 유독 빼기 힘든 복부지방 제거에 도움되는 복부지방 제거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몬드

최근 미국 영양의학 학회에서는 아몬드의 불포화지방이 식욕억제에 효과가 있다는 직접적인 연관관계를 밝혀냈습니다. 그에 더해 아몬드는 좋은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기간에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 보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 하루 최대 권장량은 30g이며 갯수로는 23개 정도이기 때문에 적정량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2.

콩에 풍부한 수용성 섬유질은 복부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성분인데 수용성 섬유질은 담즙산, 콜레스테롤, 독성물질 등을 흡착하기 때문에 내장지방으로 인한 뱃살제거에 효과적이며 포만감도 쉽게 느끼게 해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메주콩과 완두콩, 혈액순환을 돕는 서리태, 탄수화물 소화를 돕는 강낭콩 모두 뱃살지방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콩은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설사를 자주하거나 위장기관이 약한 사람의 경우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토마토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토마토 역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동시에 수분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복부 지방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토마토의 '9-oxo-ODA' 성분은 혈액 내의 지방을 없애주기 때문에 특히 내장 지방이 문제인 뱃살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토마토는 구워 먹으면 유익한 성분이 더욱 증가하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4. 사과

과일의 왕이라 불리는 사과는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과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사과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식욕 과다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펙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특히 복부지방 제거에 좋은 음식입니다. 사과 섭취는 하루 1개에서 최대 2개까지가 좋습니다.  



5. 키위

신진대사가 원활하면 살이 쉽게 빠진다고 합니다. 키위에는 대장 내 유용 미생물에 의해 이용되어 미생물의 생육이나 활성을 촉진하는 즉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담겨있습니다.


알게 모르게 갑툭튀 뱃살이 자꾸 신경이 쓰인다면 복부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로 날씬해지고 가벼워 질 수 있었으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