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효능

2020. 7. 12. 10:54


브로콜리 효능.


늘 건강이 함께 하는 시간 되세요. 안녕하세요. 건강정보를 드리는 앤그로밋입니다. 오늘은 양배추의 일종으로서 지중해가 원산지이며 로마시대부터 섭취되어졌던 브로콜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 외에도 비타민 A, 비타민 B,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채소 중에서도 영양가가 아주 높다고 해요. 특히 비타민C는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나 되고, 브로콜리 100g당 1.9mg 철분이 함유되어 빈혈 예방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구요. 실제 미국 국립 암연구소는 브로콜리를 최고의 항암 식품으로 꼽은 바 있었는데요. 오늘은 이런 브로콜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

 

1. 항암 효과가 탁월한 브로콜리 효능이죠.

서구화된 식습관 및 생활습관으로 요즘들어 발병률이 높은 질병이 바로 암인데요. 브로콜리는 항암효과에 뛰어난 인돌과 설포라판이 함유되어 있어 암과 싸우는 면역 효소를 활성화시키며 암세포를 만드는 염증 반응을 억제해 암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또한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 건강을 생각한다면 꼭 섭취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죠.



2. 빈혈을 예방하는 브로콜리예요.

브로콜리의 철분 함유량은 다른 채소의 약 2배에 이른다고 해요. 또한 브로콜리의 철분 성분은 빈혈 예방은 물론 근육의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자연음식을 섭취하는 기회가 줄고 인스턴트 음식으로 인해 영양분의 충분한 섭취가 어려운 요즘 브로콜리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좋다고 하네요.
















3. 위장 보호에도 좋아요.

일반적으로 위장에 좋은 음식하면 양배추를 이야기하지만 브로콜리 또한 위장에 좋은 작용을 하는데요. 브로콜리는 양배추보다 많은 비타민 U를 함유하여 위염과 위궤양에 좋으며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풍부해 생리적 배설을 원활하게 하고 위장기능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해요.



4. 면역력 증강에 좋은 브로콜리 효능이죠.

브로콜리의 비타민A는 피부나 점막의 저항력을 강화하고 감기나 세균의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 특히 브로콜리의 새싹에는 비타민A의 전구물체인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돼 있어 면역력 증진은 물론 야맹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따라서 몸 건강뿐 아니라 눈 건강을 위해서는 매일 꾸준하게 섭취하면 좋다고 하네요.



5.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브로콜리죠.

피곤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시간들이 많은 요즘 브로콜리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데 브로콜리에 풍부한 비타민 C는 몸속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로회복 및 노화 방지, 감기 예방 등에 좋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6. 브로콜리는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저칼로리, 저지방 식품인 브로콜리는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구요. 브로콜리에 함유된 비타민C는 피부트러블 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해요.



7. 노화예방에도 좋은 브로콜리랍니다.

브로콜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크롬과 같은 무기질이 들어 있는데 이런 성분들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탁월해 노화를 예방한다고 해요. 또한 브로콜리 효능에는 두뇌 기능도 촉진하는 효능도 있다고 하네요.



8. 브로콜리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아요!

칼슘을 다량 함유한 브로콜리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데요.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수영양성분인 칼슘이 100g당 무려 64mg이나 함유되어 있고,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C와 철분, 무기질의 함량도 풍부하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채소라고 해요.


브로콜리 효능 생각보다 다양하죠. 때문에 건강을 위한다면 브로콜리를 꾸준하게 섭취하셨으면 좋겠어요. 이상은 브로콜리 효능 몇가지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건강을 챙겨주는 자연음식으로 늘 활기차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